동화: 넘어 가기

인터넷과 다양한 뉴미디어의 폭발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의 이야기는 성인이든 어린이이든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가 뉴미디어에서 배울 게 없는 건 아닐까?

인터넷과 다른 새로운 미디어가 우리에게 가르쳐야 할 가장 큰 교훈은 사람들이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때때로 TV 앞에서 “식생”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우리가 보고 있는 엔터테인먼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젊은이들이 TV보다 인터넷 서핑을 더 많이 하고, 30초짜리 TV 광고가 더 이상 광고만큼 효과적이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은 어린이 이야기에 대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비동기식(일방적) 방식으로 단순히 이야기를 전달하는 동화를 이제는 넘어설 수 있다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어린이(및 부모)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녀의 이야기를 멀티미디어, 대화형 학습 경험으로 전환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입니다.

#1 배경 자료 추가

귀하의 이야기가 몽골 유목민, 외계인 또는 집 고양이에 관한 것이든 항상 흥미로운 사실 ​​자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실에 입각한 이야기로 작성하거나 “그걸 알고 계셨나요…?”

#2 퀴즈

대부분의 사람들과 아이들도 예외는 아니며 재미있는 작은 퀴즈로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사물을 기억하거나 개념을 내면화하도록 돕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시험은 재미있고 우리가 학교에서 했던 지루한 시험과는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3 토론 질문

잘 선택된 몇 가지 질문은 항상 훌륭합니다. 아이들이 적절하게 구조화된 방식으로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때, 이야기에 대해 생각하고 더 잘 기억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물론 이것은 도덕이나 삶의 교훈을 가르치기 위해 이야기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나는 많은 내 이야기와 함께 제공되는 학습 가이드를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4 활동

퍼즐, 컬러링 페이지 등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정말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교훈이나 삶의 교훈을 미묘하게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5 샷

많은 어른들도 이야기나 동기부여 테이프, CD를 듣기 때문에 이것은 확실히 아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 저는 귀하가 설거지를 하거나 이메일을 확인하는 동안 귀하의 자녀가 항상 녹음을 듣는 것을 옹호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가끔은 괜찮을 것입니다. 귀하도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함께 DVD를 보지 않습니까?). 추가 이점은 자녀에게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을 개선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포스터, 엽서

아이들은 좋아하는 캐릭터의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드시 거대한 벽 포스터 일 필요는 없습니다. 일부 텍스트가 포함된 지갑 크기의 이미지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이야기의 주요 사기 또는 메시지를 강화하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7 게임

완전한 보드 게임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할 수는 있지만). Pokemon, Yugi-oh 등과 같은 간단한 카드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오고 갔지만 당시에는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졸업 증서

추가 개발 가능성은 거의 무한합니다.

* 여기에 언급된 모든 기사의 온라인 또는 디지털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당신은 당신의 캐릭터의 장난감과 인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야기를 가상 세계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당신의 동화가 베스트 셀러가 되었을 때, 기업들은 그러한 상업적 “추가 기능”을 만듭니다.

그러나 내 요점은 더 많은 상용 애드온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내 요점은 이렇습니다.

오래된 동화의 세계:

1. 개별 미디어

2. 브로드캐스트 또는 비동기 통신

3. 수동 학습

새로운 동화 세계:

1. 다양한 매체

2. 인터랙티브

3. 적극적인 학습

자녀의 이야기의 기본은 여전히 ​​제자리에 있어야 하지만, 그렇다면 더 많은 것을 제공하여 더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어떻습니까?

저작권 2006 Paul Arina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