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와 생애주기의 차이 이해

인간 존재의 유한성은 삶이 출생에서 시작하여 죽음으로 끝나는 삶의 순환으로 구성되어야 함을 요구합니다. 이 주기는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생애주기 동안 사람들은 생애 단계라고 하는 다양한 심리적 발달 단계를 겪습니다. 사람이 인생의 한 단계를 제대로 거치지 않으면 감정적 결핍이 축적되어 부적절한 행동과 사고 패턴을 강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정 생애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생애주기 심리학자들은 사람들이 신체적 생애주기의 남은 생애 단계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결핍을 극복하도록 돕습니다.

삶의 전체 영역에 대한 연구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기본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1) 모든 인간은 공통의 발달 단계 또는 생애 단계를 공유하며,

(2) 각 단계는 이전 단계의 성공 또는 실패를 기반으로 합니다.

유아기부터 청소년기를 거쳐 청년기, 중년기, 후기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경험은 일반적으로 비슷하지만 각 사람이 삶의 각 단계에 도달하는 정확한 연령은 항상 같지는 않습니다.

Erik Erikson의 심리사회적 발달 이론은 인간의 육체적 수명 동안 발생하는 감정 상태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의 기초입니다.

Erkison에 따르면 각 단계에는 다음과 같이 모든 인간이 극복해야 하는 고유한 도전 과제가 있습니다.

– 어린 시절(신뢰)

– 유아(자율성)

– 유치원(액션 및 야망)

– 어린 시절(산업)

– 청소년기(정체성)

– 초기 성인기(친밀감)

– 중년기(생산성)

– 후기 성인기(고결성)

Erikson에 따르면, 각 계절은 생애 주기에 대한 긍정적인 결론에 필수적인 많은 자질 중 하나인 특정한 미덕을 발전시킵니다. 각 단계에서 도전 과제를 충족하지 못하면 부적응적이거나 악의적인 행동의 형태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삶의 모든 단계에서 발달을 마스터하는 것은 균형 잡힌 건강한 삶을 보장합니다.

Erikson은 Freud의 작업을 설명하기 위해 Sigmund Freud의 심리성적 발달 이론과 심리사회적 발달에 대한 자신의 인생 이론의 단계를 연결했습니다.

수명 주기 심리학을 고려하여 배운 가장 중요한 교훈은 아마도 – 사람이 살아있는 한 – 각 계절이 이전 계절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죽음의 상태를 결정할 때 삶의 초기 계절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가까운 두 용어를 구별할 때 생애 단계는 정서적 발달을 말하고 생애 주기는 일련의 예측 가능한 생애 단계를 포함하는 육체적 존재(출생부터 죽음까지)를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개발 과제에 잘 적응하는 사람은 수명 주기가 죽음으로 끝날 때 만족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