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는 장난감: 경건, 감사, 아름다움에 대한 교훈

장난감은 자녀가 귀중한 시간을 투자하여 교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장난감은 자녀에게 돌보고, 경계하고 인식하고, 조심하고, 감사하고, 사랑하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감사하는 법,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법, 모든 형태의 삶에 대한 경외감과 평화감을 갖는 법을 배우는 열쇠가 자녀의 손에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잘못된 장난감은 자녀에게 분노, 좌절, 무시, 모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롱. 커뮤니티 놀이터에서 몇 번이나 보았습니까? 가지고 노는 그로테스크한 ​​물건을 모방하는 아이들? 표정을 짓고 다른 아이들을 괴롭히십시오. 그들은 장난감에서 주운 것을 내놓습니다.

플라스틱 장치가 자녀에게 무엇을 가르칠 수 있습니까? 액션 피규어에는 어떤 교훈이 숨겨져 있습니까? 아이들이 그런 장난감으로 가득 찬 방에 있을 때, 그들은 종종 너무 압도되어 전혀 놀지 않기로 선택합니다. 조부모가 와서 그들이 버릇없다고 말합니다. 도박을 하기로 결정할 때 그들은 종종 매우 공격적이고 파괴적으로 플레이합니다. 그들은 이 장난감에 대한 사랑이나 보살핌의 감정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장난감에 대해 감사하지 않습니다. 으르렁거리고 찡그리게 만드는 이 장난감은 분노, 좌절, 증오를 유발하거나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것 같습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우리 아이는 이런 장난감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아이를 유심히 지켜보면 기껏해야 5분 정도 놀이를 하다가 결국 좌절하고 압도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나면 그들은 신체적으로 병들어 보입니다.

그 이유는 아이들이 놀이에서 모든 것을 빼앗아 자신이 누구인지,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의 일부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환경의 모든 것을 내면화합니다. 합성 및 추악한 장난감에 노출되면 아이들은 경외심, 경외감 및 아름다움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장난감의 메시지를 내면화하기 시작합니다. 치고, 밟고, 세게 때리고, 두드리고, 버리십시오. 대리자. 이러한 감정은 우리 아이들에게서 자랍니다. 그들의 관계는 “합성”되고 게임은 추악해집니다.

그런 다음 이 아이들은 계속해서 동료 십대들을 괴롭히는 십대로 성장합니다. 당신은 거의 모든 것이 대체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자랐습니다. 모든 것은 거칠고 특별한 주의 없이 다루어야 합니다. 그들은 패스트 푸드를 먹고 그들에게 아무 의미도 없는 드라이브 스루 장난감을 버리며 자랍니다. 그들은 걷어차거나 넘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세상을 질주합니다. 모든 것은 쉽게 대체될 수 있다고 믿으며, 지속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해지는 것은 그들의 앞길에 있는 모든 것의 책임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배터리로 구동되는 플라스틱 장치를 부수고 결국 쓰레기통에 버려집니다. 불행히도 우리의 대량 생산 사회에서는 종종 똑같은 것으로 빠르게 대체됩니다. 이것은 우리 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칩니까?

많은 부모들은 발달 중인 아이의 마음이 모든 것을 흡수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이 장난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들의 행동은 본질적으로 선하고 사랑에서 악하고 증오로 바뀝니다. 유아는 놀면서 가장 많이 배웁니다. 놀이는 아이의 일이며 아이는 놀이를 통해 어른이 되는 법을 배웁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우리 아이들의 장난감을 선택할 때 더 신중하고 신중하지 않습니까?

대부분의 현대 장난감은 어린이의 영혼에 어필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실제로 아이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이의 상상력과 경이로움을 빼앗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마음을 덮습니다. 오늘의 장난감은 “죽었다”. 물론 그들은 아름답지 않습니다. 그들에게서 나오는 에너지가 없습니다. 그들은 단지… 못생겼어요. 이제 막 도착하여 여전히 영의 세계에 얽매여 있는 우리 아이들은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지 않습니까?

발도르프 학파의 창시자인 루돌프 슈타이너의 글을 보면, 생후 7년의 아이는 세상을 선한 곳으로 보고 경험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연령대의 어린이는 주로 모방을 통해 배웁니다. 발도르프 교육을 받은 교육자는 자녀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모두 흡수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모든 움직임을 완전히 인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도르프 유치원은 소박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입니다. 7세부터 사춘기가 시작될 때까지의 아이들은 세상을 아름다움의 장소로 경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름다움을 통해 성인이 될 때까지 이어가는 삶에 대한 존경심을 얻기 때문입니다. 발도르프 교육은 전적으로 이러한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세심한 양육과 애정 어린 보살핌이 필요한 몇 가지 간단한 장난감이 필요합니다. 스스로 씻고, 매달아 말리고, 부드럽게 접을 수 있는 장난감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세심한 연마와 수리가 필요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어린 형제자매에게 물려줄 장난감이 있을 때 번성합니다. 이를 통해 그들은 자신의 환경과 주변 환경에 대한 감사와 경외심, 아름다움에 대한 감각을 배웁니다. 대부분의 현대 장난감은 어린이의 마음에 어필하지 않습니다.

어떤 장난감이 아이의 관심을 끌까요? 비단, 숲, 견과류, 조개, 씨앗, 돌, 수정, 나뭇잎, 리본, 보물을 담을 수 있는 작은 바구니. 이것은 어린이의 영혼에 호소하는 장난감 유형입니다. 이러한 자연의 경이로움은 자녀에게 경외감과 발견, 마법과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장난감은 “유일한” 보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장난감은 특별하며 자녀가 상상하는 모든 것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고 노는 순수한 실크 스카프를 고려하십시오. 섬세하고 미묘한 그것들은 자연스럽게 아름다움과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깨우고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아이들은 그들의 단순함을 높이 평가하고 여전히 단순한 천에서 너무나 많은 멋진 것들이 나올 수 있다는 마법에 감탄합니다.

나무는 또 다른 예입니다. 그것은 살아 있고 성장하는 유기체에서 왔으며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무는 숲의 생물에 의해 조각되었거나 “장식”되었습니까? 이 나무는 어떤 나무에서 나오나요? 두 개의 나무 조각이 완전히 똑같을 수는 없으며 이 장난감을 잡을 때 자녀가 느끼고 느낄 수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나무 조각에 대한 감사의 교훈이 여기에 있습니다. 아이가 밖에서 놀고 있을 때 이 멋진 장난감을 혼자서 찾을 때 얼마나 멋진 발견을 했는지… 원래 의도대로! 당신의 아이는 이 나무를 꾸러미로 운반하고, 그것을 빌딩 블록으로 만들고, 아기처럼 껴안고 안습니다. 이 나무 조각은 아이가 상상하는 거의 모든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이 작은 나무 조각으로 동물 친구를 조각하거나 정원으로 돌아갈 노움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보물은 교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조심하지 않고 나무 장난감(특히 손으로 만든 장난감이나 발견한 장난감)을 부러뜨리면 정말 비극적인 일입니다. 아이가 운이 좋으면 약해지기 때문에 수리하고 더 세심한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장난감이 가지고 있는 상처와 그것을 구하기 위해 들인 노력에 대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감사하게 만듭니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어린 시절 자신을 둘러싼 장난감으로부터 삶에 대한 태도의 많은 부분을 물려받았습니다. 오늘날 대량 생산되는 일회용 장난감은 낭비되고 추악하며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환경에도 해롭습니다. 그들은 비인간적이며 단 하나의 목적, 즉 제작자를 위해 돈을 벌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다음 명백한 이유는 쉽게 파손되고 교체될 수 있고 자녀에게 더 많은 것을 원하도록 가르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녀가 들고 있는 장난감이 오늘날 자녀의 교사임을 기억하십시오.

귀하가 제공하는 장난감을 통해 오늘 자녀가 어떤 교훈을 배울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